MY MENU

자료실

제목

사이딩(Siding) 시공 방법

작성자
금호지붕공사
작성일
2009.03.02
첨부파일0
추천수
3
조회수
5873
내용

외장재 사이딩(Siding) 시공 방법

사이딩 종류 : 비닐 사이딩, 시멘트(하디) 사이딩, 나무(우드) 사이딩.

1. 사이딩은 준비 작업이 끝나면 하단에서부터 스타터 또는 챤넬 설치 후 시공한다.

2. 벽 평면(폭 30cm 이상)에는 사이딩을 시공하고 폭 30cm 이하의 벽면 또는 곡면 등에는 코일로 시공한다.

3. 곡면부분의 반경이 클 경우에는 변형된 시공(세우거나, 중간 컷트 방식)으로 처리한다.

4. 스타터 또는 J챤넬 상단에 사이딩 패널을 끼워 넣고 패널의 윗 부분에 뚫린 홈의 중앙 부분에 못을 박는다. 이때 못이 너무 단단히 박히지 않도록 주의하고 패널의 팽창을 대비하여 패널 끝 부분에서 약 0.6cm의 공간을 남겨 두어야 한다.

5. 사이딩 패널은 겹침 시스템으로 연결하고 겹치는 부분은 약 2cm 정도로 한다.

6. 창, 처마돌출부, 마감부분에는 받침 졸대를 사용하여 J챤넬과 사이딩의 간격을 조정한다.

7. J 챤넬의 연결부위에는 코너연결, 수평연결, 수직 연결 시 해동 시공법을 준수하여 흔들리거나 틈이 생기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8. 창틀, 문 주위 시공
(1) 창틀, 문 주위에는 넓이 8cm 이상의 각재를 사용하여 건물 전체의 조화를 이룬다.
(2) 각재의 시공된 바탕 면의 측면(창틀부위, 마감부분)에는 코일로 마감 처리한다.

9. 모서리 기둥시공
(1) 모서리 부분에는 반드시 추를 사용하여 휘어지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2) 모서리 기둥(아웃, 인코너, 포스트)은 사이딩 설치 전에 시공하고 못은 40cm 간격으로 박고 강풍지역에서는 20cm 간격으로 박는다.

www.jibung119.com
3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서울 대표전화 : 02-2209-2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