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자료실

제목

아스팔트 싱글(Asphalt shingles) 시공방법

작성자
금호지붕공사
작성일
2009.04.01
첨부파일0
추천수
10
조회수
10171
내용

아스팔트 싱글(Asphalt shingles) 시공방법

종류 : 일반싱글 | 이중싱글 | 육각싱글 | 롤 싱글
색상 : 밤색, 돌 회색, 적색, 녹색, 황갈색, 노을색, 연밤색, 청포도색 등

1. 바탕 면 작업 : 바탕 면을 깨끗하게 청소한다

2. 프라이마 도포 : 바탕작업이 완전히 끝난 후 에는 솔 또는 로라 등으로 프라이마를 도포 한다.

규정된 도포 량을 전체적으로 균일하게 도포 하여 충분히 건조시킨다.
프라이마를 도포 한 후 비를 맞힌다든지 장시간 방치 후 싱글 시공은 피해야 한다

3. 먹줄 치기 : 제품의 규격에 맞는 기준 점을 잡아서 가로, 세로 정확히 먹줄 치기를 하여야 한다.

4. 물끊기 판(Flashing)설치 : Flashing 설치는 슁글 시공에 우선하며, 처마와 평행하게 똑바로

설치하고 Flashing 간의 겹침은 5㎠로 하여 겹침 부위는 누수방지를 위해 Sealing재로 충진 한다.

5. 싱글시공
① 시공 준비작업이 끝나면 처마 끝에서부터 싱글을 시공한다.
② 시작 열은 싱글의 TAB(덥게)를 잘라낸 후 Flashing 선단 0.7㎠ 위로부터 시공하되,
규격에 따른 싱글의 노출면을 정확히 지켜 겹침 시공이 되도록 한다.

(슁글 길이 335mm 경우155mm 노출, 슁글 길이 305mm 경우 140mm 노출)
③ 슁글 시멘트의 도포는 규정된 양을 싱글 상, 부에 균일하게 도포 하여야 하며,

국부 과다 사용할 경우 표면의 부풀림 현상 및 변형 등, 하자의 원인이 되므로 유의하여야 한다.
④ 싱글 시공은 바닥에 습기가 있거나 추운 날씨에는 공사를 중지한다.
⑤ 못은 매 당 보통풍압지역에는 4개, 고풍압, 꺾임 지붕, 벽면처리에는 필히 6개를 박는다.
⑥ 폭우, 폭설 지역에는 필히 처마 쪽에 쉬트 방수(두께 1-2mm)를 처리하여 동 빙 현상을 미연에 방지한다.
⑦ 목조바탕 위에는 필히 지붕 환기창(Vent)을 설치하여야 한다.
⑧ 골 시공
-지붕의 골은 물이 모이는 곳으로 누수 가능성이 높은 부분이므로 주의하여 시공한다.
-모든 골에는 누수를 방지하기 위해 쉬트 방수 후 싱글을 시공한다.
⑨ 용마루 시공
-양쪽에서 올라온 싱글은 끝 면에 접착제로 완벽하게 발라서 습기의 유출을 막는다.
-용마루 싱글은 시공 시 꺾이거나 부러지는 현상을 막기 위해 유연성이 뛰어난 제품을 사용하여야 한다.
⑩ 싱글 고정은 싱글 본드와 루핑 못(20mm×25mm)을 박아 고정시킨다.

6. 마무리 작업
1. 공사가 끝난 뒤 지붕 위의 남은 자재 등은 모두 깨끗하게 청소하고 부착여부를 확실하게 확인한다.
2. 싱글 시공 후 실리콘으로 마무리 작업을 한다.
3. 싱글 시공 후 시멘트 및 기타 도장 공사 등 슁글 표면을 오염시키는 후속공사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2. 싱글은 유기질(종이, 목재 부산물)이 아닌 무기질(화이버그라스) 제품을 사용하여야 한다.
3. 싱글 색상은 주위 환경에 맞게 선정하되 가능한 밝은 색으로 선택한다.

금호지붕공사

www.jibung119.com

10
1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서울 대표전화 : 02-2209-2448